아드리엘 소식

2021 아드리엘 광고주 어워드, 영광의 주인공은?

'2021 아드리엘 광고주 어워드'를 개최하여 2020년 한 해 동안 아드리엘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수많은 광고주님들 중 다방면으로 활발히 이용해주시면서 눈부신 성장을 이룬 광고주님을 선정하여 부문별 시상했습니다. 


시상 부문

 

Best Performance - 탁월한 광고 성과와 높은 효율을 낸 광고주에게 드리는 상

Best Creative - 고객을 끌어당기는 참신한 광고 소재를 선보인 광고주에게 드리는 상

Best Growth - 활발한 소통으로 광고 성과를 꾸준히 개선한 광고주에게 드리는 상

Best Feedback - 아드리엘 서비스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광고주에게 드리는 상

Best Social Impact - 비즈니스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광고주에게 드리는 상


그럼 지금부터 그 주인공들을 차례대로 만나보겠습니다.

 

  • Best Performance - 메드스튜디오

 

탁월한 광고 성과와 높은 효율을 낸 ‘Best Performance’ 부문의 주인공은 한때 무려 500,000%가 넘는 어마어마한 광고 수익률(ROAS)을 기록한 적이 있는 ‘메드스튜디오’ 입니다.

메드스튜디오는 반지, 목걸이 등 주얼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광고주이신데요.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담당 매니저와 광고 성과를 확인하시면서 타겟 관심사 변경, 광고 소재 A/B 테스트, 랜딩페이지 변경 등 다양한 시도를 하셨습니다. 더불어 페이스북 픽셀, 구글 애널리틱스 등 외부 데이터를 연결하고 방문자 세션 기록 서비스가 런칭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바로 이용해보는 등 광고 최적화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셨답니다.

  • Best Creative – 에이비랜드

 

고객을 끌어당기는 참신한 광고 소재를 선보인 ‘Best Creative’ 부문의 주인공은 누구보다 다양한 컨셉의 광고 소재를 기획하고 캠페인별로 구분하여 운영하는 ‘에이비랜드' 입니다.

에이비랜드는 어렵고 복잡한 욕실 인테리어를 좋은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솔루션을 운영하시는 광고주이신데요. 인테리어 전반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과 욕실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보다 좁은 범위의 잠재고객으로 구분하여 광고 소재를 제작하기도 하고, 고객층 특성을 반영하여 때로는 진중하게, 때로는 유행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위트있게 제작하기도 하셨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신혼부부를 타겟으로 하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홍보하는 등 새로운 실험과 도전을 이어나갔습니다.


  • Best Growth – 아날로그플러스

 

아날로그플러스는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광고주입니다. 2020년 가장 주목받는 자전거 헬멧인 ‘CRNK(크랭크)’를 만든 스타트업이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자전거, 퀵보드, 스쿠터 타기가 열풍이었는데요, 아날로그플러스는 이 적기를 놓치지 않고 아드리엘 서비스를 활용하여 공격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담당 매니저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광고 소재 수정, 플랫폼 추가 등을 통해 광고 성과를 꾸준히 개선했습니다. 그 결과, 2019년에 비해 300%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 Best Feedback – 모두의셔틀

 

아드리엘 서비스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Best Feedback’ 부문의 주인공은 기능 개선, 버그 수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셨던 '모두의셔틀' 입니다.

모두의셔틀은 출퇴근 공유버스 서비스를 운영하시는 광고주이신데요. 아드리엘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해오면서 UTM 코드 연결, 방문자 세션 기록 서비스 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진솔한 피드백을 주시곤 하셨습니다. 어떤 버그나 오류는 아드리엘 팀이 미처 알아차리기도 전에 피드백을 주셔서 빠르게 수정할 수 있었고, 기능을 동시다발적으로 개발하느라 정리가 어려웠던 개선 사항들도 덕분에 우선순위를 명쾌하게 세울 수 있었습니다.

아드리엘 서비스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Best Feedback’ 부문의 주인공은 기능 개선, 버그 수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셨던 '모두의셔틀' 입니다.


  • Best Social Impact - 노매드헐 / 와디즈/ 와들랩 / 위체인지마켓 / 함께해요 세무

 

비즈니스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Best Social Impact’ 부문의 주인공은 총 5개 기업인데요, 아드리엘과 함께 소셜 임팩트를 꾸준히 창출하고 계신 ‘노매드헐’, ‘ 와디즈’, ‘와들랩’, ‘위체인지마켓, ‘함께해요 세무’입니다.

 

-노매드헐

 

‘노매드헐' 은 글로벌 여성 여행자 앱을 운영하시는 광고주이신데요, 여성들이 혼자 여행을 떠남으로써 도전과 성장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여성 동행자 구하기, 여성 안심 숙소, 로컬 여성 호스트 매칭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와디즈

 

‘와디즈'는 도전하는 기업이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하는 광고주이신데요, 스타트업을 위한 종합 지원 플랫폼을 향해 나아가며 메이커, 서포터,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전이 자연스러운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와들랩

 

‘와들랩'은 기술혁신의 사각지대에 있는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광고주로, 현재 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바일 쇼핑 플랫폼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체인지마켓

 

‘위체인지마켓'은 사람과 환경에 이로운 변화를 제안하는 가치소비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로, 사회 및 환경 문제 개선에 앞장서는 패션, 잡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별하여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함께해요 세무

 

‘함께해요 세무'는 소상공인, 취약계층의 완전 자립과 경영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는 광고주이신데요, 소상공인, 취약계층을 위한 1:1 세무사 매칭, 전반적인 창업 및 경영 컨설팅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 아드리엘 광고주 어워드에 선정되신 모든 광고주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기사와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원문 (국문): https://www.etoday.co.kr/news/view/1993898

▷시상 영상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oROPrSE9M74



아드리엘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