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파이프라인 자동화
캠페인 에러
리포팅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
Fireside는 2019년에 설립된 마케팅 대행사로, 소규모 비즈니스들이 마케팅을 운영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하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Fireside는 신뢰도와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서비스별 비용을 명확하게 공개하며, 고객 계정 내에서 캠페인을 직접 세팅하고, 장기 계약의 필요성을 없앴습니다. Fireside가 마케팅 관리를 전담함으로써 고객들은 비즈니스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ireside는 전 세계 150개 이상의 중소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들의 관리자는 하루의 대부분을 리포팅에 할애하고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거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여유가 부족했습니다.
고객 만족도와 리텐션을 최우선으로 삼고자 하는 Fireside 경영진은 업무 효율과 마케팅 성과를 유지하면서도 리포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방안을 모색해야 했습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더 많은 리소스를 할애하고자 반복적인 데이터 취합 및 정리, 리포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드리엘을 도입하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는 커스텀 오토메이션 기능 때문입니다. 위기와 기회의 순간을 빠르게 포착할 수 있어 팀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Fireside 팀은 고객의 마케팅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 연결함으로써, 고객별 캠페인의 전반적인 성과를 한눈에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별 대시보드 덕분에 담당 마케터는 이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던 마케팅 리포트를 이제는 자동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실시간 오토메이션 기능 덕분에 Fireside는 캠페인에서 과도한 지출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으며, 각 고객의 주요 KPI를 트래킹하고,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액션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수백 개의 계정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자칫하면 간과할 수 있는 UTM 누락과 같은 세부적인 사항들도 커스텀 오토메이션 기능 덕분에 더 이상 놓치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포팅 및 점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Fireside의 마케터들은 본연의 업무인 전략과 기획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고객 만족도의 향상으로 이어졌습니다.
아드리엘 대시보드 덕분에 수백 명의 고객을 관리하며 발생하는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계정에서 일어나는 일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부 지표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드리엘 도입 성과는 놀라웠습니다. 캠페인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주어 캠페인 오류의 95%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되었고, 팀 역시 안심하고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영진은 고객별 대시보드뿐만 아니라 회사 전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확인할 수 있어,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예측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드리엘로 150개가 넘는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자동화한 덕분에 Fireside는 상당한 양의 리소스를 확보했습니다. 마케팅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요했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우수한 고객 지원과 만족도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편한 데이터 연동으로 새로운 보고서도 몇 분만에 만들 수 있게 되어, 신규 고객 온보딩도 손쉽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파이프라인 자동화
캠페인 에러
리포팅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