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과 관리 대시보드에는 진행 중인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모든 주요 KPI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노출은 웹페이지 또는 광고가 검색 엔진 결과에 표시되어 사용자가 조회한 총 횟수입니다.
링크 클릭은 광고 문구, CTA 또는 이미지의 링크가 클릭된 총 횟수를 말합니다. 이는 SEO의 핵심 지표이기도 합니다. 마케팅 대시보드를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를 방문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클릭률(CTR)은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클릭된 횟수의 비율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100명이 광고를 보고 그중 5명이 클릭했다면, CTR은 (5/100) x 100%로 계산되어 5%가 됩니다.
광고 비용은 디지털, 모바일, 인쇄, 방송 및 옥외 광고에 투입되는 총 금액을 의미합니다. 광고 지출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성과가 낮은 캠페인에 지나치게 비용을 사용하거나 마케팅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관리하세요.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해당 클릭에 대한 비용이 발생하는데, 이를 '클릭당 비용(CPC)'이라고 말합니다. CPC는 플랫폼에 따라 다양하며, 예를 들어 트위터 광고의 경우 약 0.4달러에서 링크드인 광고의 경우 최대 6달러에 이릅니다.
전환은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한 뒤 제품을 구매하거나 백서를 다운로드하거나 뉴스레터에 가입하는 등 마케팅 퍼널의 하단 단계에서 발생하는 액션을 말합니다. 대시보드를 통해 각 광고 캠페인에서 얻은 전환을 몇 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환율(CVR)은 총 웹사이트 방문자 중 원하는 행동을 취한 사람의 비율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1000명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20명이 제품을 구매했다면 전환율은 (20/1000) x 100% = 2%입니다.
전환 수익은 전환을 통해 직접적으로 발생한 수익을 말합니다. 다양한 캠페인, 채널 및 마케팅 지표와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률(ROAS)는 광고에 투입한 1달러당 얻는 수익을 측정합니다. 검색 광고에서의 ROAS 업계 표준은 대략 2.87:1이라고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1달러를 광고에 지출할 때 약 2.87달러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ROAS는 캠페인의 성과를 파악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When reporting Meta Ads, you will want to visualize Instagram Ads and Facebook Ads performance side-by-side to understand how each platform is contributing to your digital marketing goals. Here’s how it looks like on Adriel’s report template:
모든 광고 채널의 성과를 하나의 대시보드에 통합하세요. 메타, 구글, 틱톡 광고의 성과가 궁금하신가요?
관련 데이터를 아드리엘에 연결하면 5분 이내에 모든 채널과 캠페인의 성과가 하나의 대시보드에 펼쳐집니다. 연결 가능한 데이터 소스는 관련 페이지에서 더 알아보세요.
빈 페이지에서부터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지만, 한시가 급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리 준비된 대시보드 템플릿을 활용해 보세요.
템플릿을 사용하면 리포트를 직접 만들 시간을 절약해, 전환율을 높이고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등 전략을 고민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아드리엘 대시보드는 철저히 마케터의 관점에서 고민해 설계된 강력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보유한 모든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연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광고 성과 관리 대시보드 및 리포트를 통해 고객사와 경영진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솔루션에 따라 비즈니스의 데이터 관리 방식이 달라집니다. 아드리엘은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데이터 소스 목록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면, 몇 분 이내에 해당 데이터를 대시보드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별도의 코딩 작업이나 기술적 지식이 필요 없습니다.대시보드에서는 미리 준비된 위젯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표, 그래프, 차트를 손쉽게 만들 수 있고, 인터랙티브 기능을 활용해 대시보드에서 직접 광고 캠페인을 관리하고, 예산을 할당하며, 캠페인 세부 사항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아드리엘 대시보드에서 데이터 취합, 분석, 시각화를 자동화해 보세요. 14일 무료 체험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성과는 광고 채널과 업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글, 메타, 틱톡, 스냅챗, 마이크로소프트 빙 광고와 관련한 100가지+ 벤치마크 KPI 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아드리엘은 650개 이상의 데이터 소스와의 통합을 지원합니다.
연결 가능한 데이터 소스 목록은 본 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